서포터즈/마케팅베이2011. 11. 19. 07:4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었을 단어..

아니 이번에 이슈화된 일도 있어서..

블로그를 하는 분이 아니더라도 '파워블로그' 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었으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꿈꿀 것 같은 파워블로그~!

그 파워블로그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파워블로그

" 경험과 정보의 공유, 열정적인 활동, 따뜻한 이웃맞이로 블로그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함."

위 정의는 네이버 파워블로그 대문 화면에 적혀 있는 정의입니다.

"넓은 세상과 소통하며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곳."

다음의 우수블로그(=파워블로그)에 대한 정의입니다.

적혀 있는 글을 다르지만..

세상과 소통하고 세상을 풍요롭게 한다는 것은 같이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파워블로그의 선정 기준

네이버 파워 블로그 선정 기준

* 블로그 활동성 지수 : 블로그 운영기간, 포스트수, 포스트 쓰기 빈도, 최근의 포스트  활동성이 포함
                                                    모든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전체공개 포스트만을 대상으로 하며, 포스트를
                                                   직접 작성했는지 스크랩하거나 수집한 포스트인지를 구별합니다.

* 블로그 인기도 지수 : 방문자수, 방문수, 페이지뷰, 이웃수, 스크랩수가 포함.
                                                 같은 방문자가 여러 번 방문하는지 (방문자수와 방문수), 한 번의 방문으로 포스트를
                                                 얼마나 보고 가는지(방문수와 페이지뷰)를 세부적으로 분석하므로 특정 지표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 포스트 주목도 지수 : 블로그홈의 주목받는 글과 동일한 주목도 지수를 활용합니다.
                                                  포스트 내용이 충실하고, 많은 방문자들이 포스트를 읽고, 덧글과 공감을 남길수록
                                                 주목도지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에 속한 포스트 전반의 주목도 점수를
                                                 활용하므로, 포스트 단위의 주목도 지수와는 다르게 반영됩니다.


* 포스트 인기도 지수 : 덧글, 엮인글, 공감, 조회, 스크랩 등 포스트 단위의 반응지표를 활용합니다.
                                                  각각의 반응을 내가 남긴 것인지, 이웃이 남긴 것인지, 타인이 남긴 것인지에 따라
                                                 다르게 반영됩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별 블로그를 소개하기 위해 주제별로
                                               반응지표의 비중을 달리 계산합니다.


다음 우수 블로그 선정 기준

*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 간 소통이 활발한 블로그를 선정합니다.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 기준

티스토리 우수블로그는 각 블로그의 포스팅, 댓글과 트랙백, 방문자수와 같은 활동성을 비롯하여,
다른 블로거들과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였는지,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는지 등 15가지 정도의
 내부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되었습니다.
평가 기준 및 가중치는 내부 기준이므로 별도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파워블로그를 선정하는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나름의 조건을 걸고 파워블로그를 뽑고 있지만..

그들이 제시하는 조건에는 공통되는 점이 보이지요.

양질의 정보, 이웃과의 소통, 꾸준한 관리 등등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한 방법


선정 조건의 공통점을 말하는 것을 잘 분석하면.. 그 것이 파워블로그가 되는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 자신의 전문 분야를 개척하라~!

'한 우물만 파라.' 라는 말이 있지요.

이것저것 찔러보기보다는..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 혹은 내가 다루고 싶은 분야 등 한 분야에 대해서 주제를 잡고

 블로그를 운영해 나가는 것이
자신도 즐겁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으면서

좋은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겠지요?



* 열심히, 꾸준히 글을 써라~!

매일 매일 글을 발행한다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매일 꾸준히 하나씩 작성을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주제만으로는 매번 다루기는 힘들다면..

가끔은 쉽게 일상의 이야기를 풀어보는 것도 나름의 노하우겠지요?


*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라~!

대충 쓴 글과 열심히 노력한 글..

어떤 것이 눈에 더 들어올까요?

아무래도..열심히 노력한 글이 더 정성이 있겠고.. 내용이 있겠지요?

그리고..글을 쓸 때 적절한 이미지 사용은 글을 읽는 재미를 더해 주는 것 같습니다.


* 이웃과 소통하라~!

블로그는 1인 미디어라고 하지요.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이야기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혼자만의 세계에 갖혀서는 안된답니다,

여러 이웃과 소통을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생각이 됩니다,




노력하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지요.

우리..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보아요 ^^




* 프로블로거를 위한 마케팅 캠프에 참여중입니다.

* 프로블로거 섭외 요청은 lgs@rlogger.co.kr 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담빛